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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에 대한 고찰

"로마": 계급, 인종, 성별에 대한 뛰어난 탐구

by 자칭 시네필 2023. 5. 11.

영화 로마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로마'는 1970년대 멕시코시티의 중산층 가정부 가정부 클레오의 이야기를 그린 반자전적 영화다. 영화는 Cleo의 가사 노동자로서의 경험과 그녀가 섬기는 가족과의 관계를 통해 계급, 인종 및 성별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줄거리

Cleo의 삶은 쉽지 않습니다. 그녀는 직업의 복잡성과 그녀를 둘러싼 사회적 계층 구조를 끊임없이 탐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가족의 네 자녀를 돌보고 집안을 관리하며 개인 및 재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주 소피아(마리나 데 타비라 분)의 요구를 처리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Cleo의 눈을 통해 우리는 가족의 특권적인 세계와 외부의 빈곤에 시달리는 이웃 사이의 뚜렷한 차이를 봅니다.

이 영화의 계급 탐구는 아마도 1971년 학생 시위에 대한 정부의 진압 중에 발생한 코퍼스 크리스티 대학살을 묘사한 것에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이 사건은 무고한 민간인에게 가해지는 잔인하고 무차별적인 폭력을 보여주는 본능적인 세부 묘사로 묘사됩니다. 가족의 안락한 생활 방식과 문 밖의 사람들의 고통 사이의 대조는 놀랍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주제

계급에 대한 논평 외에도 "로마"는 인종과 젠더 문제도 다룬다. 브레이크아웃 공연에서 Yalitza Aparicio가 연기한 Cleo는 스페인어와 Mixtec을 모두 구사하는 Oaxaca 출신의 Mixtec 여성입니다. 가사 노동자로서 그녀의 소외된 지위는 영화에서 더 특권을 가진 인물들에 의해 종종 경멸당하는 토착 유산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집니다.

여성이자 어머니로서의 Cleo의 경험이 영화의 정서적 핵심의 중심이기 때문에 성별도 두드러진 주제입니다. 무술 애호가이자 정치 활동가인 페르민(호르헤 안토니오 게레로)과의 관계를 통해 우리는 멕시코 사회에 스며든 유독한 남성성과 그에 희생된 사람들이 겪는 피해를 봅니다.

무거운 주제에도 불구하고 "로마"는 아름답게 제작되고 깊은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자연주의적인 영화 촬영법과 사운드 디자인은 시청자가 Cleo의 세계에 완전히 거주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가 그러한 미묘함과 뉘앙스로 그러한 중요한 주제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은 영화 제작자로서 Cuarón의 기술에 대한 증거입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로마"는 우리의 삶을 지배하는 사회 구조에 대한 강력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은 논평을 제공하는 계급, 인종, 성별에 대한 뛰어난 탐구입니다. Cleo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멕시코 문화의 아름다움과 잔인함을 모두 보고 특권층 밖에 존재하는 사람들이 직면한 투쟁에 대한 깊은 이해를 남깁니다.